•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7.28


     

     


            -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인력풀 역할 수행  -


          삼척시 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해 2007년 3월부터 ‘강사은행’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336명이 강사은행에 등록했으며, 분야별로는 문화예술 146명, 건강 39명, 취미교양 37명, 언어 31명, 시민교육 25명, 취업자격 21명, 생활체육 18명, IT/컴퓨터 9명, 기타 10명 등이다.

     

    강사은행은 평생교육에 종사하고 있는 지역사회 강사를 체계적으로 정보화하여 평생교육기관에 연결해 평생학습에 필요한 교육정보 제공과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을 중계하여 우수한 강사섭외는 물론 지역사회 평생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활성화하는 운영시스템이다.

     

    삼척시 평생학습관 강사은행에 등록할 경우 연2회 개최되는 강사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할 수 있어 강사능력 향상 및 좋은 강사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평생교육 수요기관을 연결하여 수준 높은 평생교육프로그램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 인력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현재 평생학습 강사은행에 등록한 강사들은 전문성 함양을 위한 전문적인 연수와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 그리고 교육자료와 정보를 제공받고 강사를 필요로 하는 기관에 효율적으로 배치돼 활동하고 있다.

     

    강사등록 신청은 삼척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강사정보를 입력 후 한 달 이내 관련 서류를 평생교육과 학습기획부서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평생교육과 학습기획 ☏033-570-4438)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695개(1/470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