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2.18


         

         삼척시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가족친화 환경 조성, 양성 인권 보호 등을 위한 『2020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오는 3월 2일(월)까지 신청 받는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 여성 정책에 필요한 사업 지정으로 기금사업의 효과를 높이고 새롭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와 달리 지정공모와 일반공모 방식으로 전환했고, 3년 이상 같은 사업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사업으로 지정공모는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 지역사회 안전 증진,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이고, 일반공모는 양성평등 확산 및 여성권익증진사업 분야이며, 같은 분야 공모는 1개 단체 1개 사업을 원칙으로 하며, 지정공모와 일반공모는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양성평등 이념 실현과 여성의 복지·권익증진을 위한 사업을 하고자 하는 삼척시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 및 비영리 공익단체이며, 총 사업비는 7,400만원으로 사업별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삼척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 및 법인은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 접수된 사업은 지원사업 적정성 및 추진 능력, 기금 사용목적 적정성 등을 심사해 3월에 삼척시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단체와 지원액을 결정한 후 4월부터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기금 공모 사업에 많은 단체의 참여와 새로운 사업 발굴을 통하여 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여성친화도시 삼척 조성을 위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지역 벤치마킹 ▲가정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 동거가정 행복한 결혼식 ▲가족사랑수기 공모 및 시상식 등 7개 사업에 3,250만원을 지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172개(1/418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